이전에 워드프레스를 개설했을때 게시글 5개로도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글갯수보다는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잘 써두면 좋겠거니 싶어서 이번에도 일단 신청을 바로 하였습니다.
(구글색이 되는것을 보고 신청)
생각보다 심사에 긴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결과는 어찌되었든 거절당했네요
그래도 기록용으로 언제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지 보기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거절당하고 어떻게 다시 재신청해서 승인 받는것 까지 보여드리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하지만...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만하더라도 승인이 그래도 나겠지..라는 행복회로가 풀가동 되었으나 안일한 생각이었습니다.
뭐 한번에 통과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씁쓸하네요, 뭐랄까 예전보다 최근에 더 승인받기 어려운것 같은데.. 이건 기분탓이겠죠?
일단 뭐때문에 거절 당했는지 사이트로 이동하기 버튼을 눌러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일단 주된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는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
라고 나왔는데.. 보시다 시피 이 블로그는 그 어디에도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밑에 세부 내역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 아직 준비 중인 화면
-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3가지가 주된 이유인것 같은데... 제가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구글 마음에 드는 글이 부족하다'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조금 신경써준다고 애드센스 신청을 해두고도 꾸준하게 포스팅을 못해서 그런것 같은데 조금 힘들더라도 구글 블로그스팟에도 포스팅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준비는
요즘 유튜브나 다른 애드센스 관련 강의 등을 보면 챗 Gpt를 이용하여 승인을 쉽게 받는 강의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다른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받고 도메인만 티스토리에 사용하기 위해 올 초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넣고있는데 계속 거절이 나고 있어서(해당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챗 Gpt를 이용하여 글을 쌓아놓음) 골치가 좀 아픈데요,
전부다 해당이 되는건 아니겠지만 결국 ai가 써주는 포스팅도 이제는 슬슬 걸러지는 때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챗 gpt 등의 ai가 활성화 되면서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정보성 포스팅은 이제 의미가 없고(gpt한테 물어보면 됨) 블로그에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작성하는 포스팅이 블로그시장에서 살아남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이 블로그스팟도 조금 포스팅을 쌓아보고 재신청을 해야겠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