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구글 블로그는 2024년 6월 25일에 만들어서 7월30일 현재까지 누적 발행글수는 9개 뿐이다.
예전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서 잠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발행글 5개로 애드센스를 통과해서 생각보다 쉽게 생각했던것 같다.
뭐 카더라 통신이지만 달러의 가치가 계속 올라가면서, 그리고 늘어나는 애드센스 가입자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더 어려워졌다는 말이 있긴하다.
어쨌든 애드고시라는 별명은 예전부터 있었기 때문에 언제 승인이 날지 모르겠지만 계속 도전해본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4번 승인 도전 -> 전부 실패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유
일단 애드센스 승인 결과는 이메일로 발송되어서 온다.
그런데 이메일에는 거절된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
대충 뭐 미안하다, 광고는 못해 ! 원인해결해서 다시 신청해라, 이런내용인데 이유에 대해서는 안알려준다.
다만 내용 중 잘 보면 자세한 내용은 계정의 '사이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라는 부분이 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한 후 좌측 메뉴의 사이트를 누르면, 심사 승인을 요청했던 블로그의 URL을 확인할 수 있다. 그 URL을 클릭하면 나름대로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의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주로 아마 가장 많이 만나게 될 화면인데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 최소 콘텐츠 요건
- 사이트에서 고유 콘텐츠와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 내용이 빈약한 콘텐츠에 대한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라는 내용이다. 구구절절 쓰여있는것 같지만, 한마디로 글이 별로야! 라고 이해하면 된다.
별로라는게 갯수가 적어! 일수도 있고, 내용이 별로야! 일수도있지만 어쨌든 저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결국 또 포스팅을 쌓는 수밖에는 없다.
재신청 도전
아무쪼록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으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바로 검토요청을 진행하고, 꾸준하게 포스팅을 쌓는것이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이다.
애드센스 관련 커뮤니티에도 가입해서 확인하고, 또 들어가있는 비공개 단톡방(고수들 많음) 내용을 확인해도 결국 애드센스 승인은 언젠간 받을텐데 시기가 제각각인 것이 가장 큰 문제인것 같다.
몇년전에만 승인을 받아봤지, 최근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본적이 없어서 이 구글블로그에 승인 받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0 댓글